본문 바로가기
정보공유/영유아, 아동, 청소년, 청년지원

[청년지원사업]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

by 현풍바보 2022. 7. 26.
320x100

요즘 관심사인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지원 사업

처음으로 청년에게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^^ 두근두근~

네이버에 청년내일저축계좌로 검색하였더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저는 먼저 지원대상에 충족하는지와 신청기간, 신청방법을 먼저 확인해보았습니다


 

- 지원대상; 나이는 신청일기준 만 19~ 34세

; 근로소득은 월 50만원 초과, 200만원 이하

; 가구소득은 기준 중위소득 100% 이하

- 신청기간; 7월18일에서 8월5일

- 신청방법; 5부제 실시(복지로 공지사항 요일제 확인)

- 지원사항; 청년 매달 10만원 저축/ 정부에서 지원금으로 매달 10만원 지원 3년후->

; 청년 납입 저축액 360만원/ 정부지원금은 360만원 합이 720만원임)

; 은행에서 최대 연 5%이자를 받을 수 있음

 

 


저는 만 34세로 청년의 나이 조건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해당되어 신중, 신중~~~ 다이어리에 7월 19일 화요일 신청해야한다고 표시!!

 

 

청년내일저축계좌팝업창
[그림. 홈페이지 청년내일저축계좌 팝업창 일부1]

 

그런데…. 두둥

그래서?? 가구소득, 근로소득 등 나는 청년지원을 받을수 있는 것인가???

복지로 홈페이지에 모의계산, 블로그 참고하는 등 아무리 확인해도 해당되는지 잘모르겠다능….

 

그래서 결론은 !!

우선 해당일에 신청이라도 해보자~~~~

라고 생각하고 제출서류 확인!!

저는 근로소득자로 제출서류는 간단했습니다.

https://www.bokjiro.go.kr/

 

* 근로소득자외 기타소득, 사업소득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복지로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

 

청년내일저축계좌팝업창2
[그림. 홈페이지 청년내일저축계좌 팝업창 일부2]

 

오잉!? 정말 재직증명서가 끝인건가? 준비준비준비ㅎㅎ

드디어!! 신청당일~~~~~~~~~~

 

저는 온라인 신청으로 하였지만, 본인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! 어쩌면 이 방법이 더 편할수도..

 

무튼 신청은 복지로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서비스신청-> 저소득층-> 자산형성지원 청년내일저축계좌-> 신청하기 클릭신청하기 찾는데 까지도 힘들었지만 등록에서 더더욱 ㅎㅎ 주민등록 등본에 있는 가족 가구원들이 모두 불러오기를 통해 인증, 확인이 필요했다는 것! 우여곡절 끝에 어찌어찌 잘 넘겨 작성하고 신청 제출한 다음 완료!!!!! 하지만… 관할 주민센터에서 연락이…에휴

 

 

728x90

 

 

1) 첫번째 연락

제출서류 확인 안되어 연락! Pdf->jpg파일로 변경요청

분명 ㅠㅠ 확인 가능하다고 되어있었는데 ㅠㅠㅠ

그리고 또 제출…하지만 또 연락!!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
 

2) 두번째 연락

이번엔 저축동의서, 자가진단표, 개인정보수집동의서 등 동의서를 메일로 받아 수기로 체크후 메일로 재송부

이것도 분명ㅠ 온라인상체크, 동의하게 되어있었는데…

그리고 또 제출…

 

각종동의서1각종동의서2각종동의서3
[그림. 메일로 제출한 각종 동의서]

 

전화가 어마어마하게 오고갔었고 문의도 많았을텐데 친절하시긴했었던거 같다능~ 감사합니다^^

아직 온라인 시스템은.. 문제가 조금 있나봅니다~

 

그래도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^^

 

문자내용
[그림. 청년내일저축 제출완료되었다는 문자내용]

 

하하!! 10월중? 대상자 선정결과 안내가 나온다는데 이렇게 나름 고생고생했으니 선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^^

간단한 정보공유이니 참고만해주세요~

 

 
300x25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