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메모공간

[카카오뷰] 카카오뷰 창작채널 개설/관리(보드수 10건 발행 및 카카오톡채널 친구수 100명이상) 하는방법 등

by 현풍바보 2022. 8. 2.
320x100

안녕하세요!
오늘은 제가...티스토리와 같이 하려고 하는 카카오뷰 채널 개설을 위한 방법 등을 공개하려고 합니다
저도 개설하면서 실시간으로 업로드 하는 중이라..ㅎㅎ 부족함이 많겠지만 이해해주세요~

카카오뷰 채널을 개설이 쉬울줄 알았는데...
맘처럼 쉽게 되는게 아니네요 ㅠㅠ

[그림. 카카오뷰 서비스 수익을 위한 조건]

콘텐츠 큐레이션 수익!!의 조건!!(정말 중요함!!)
-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!!!!!
- 발행한 보드수 10건이상(수정 발행한 보드수 포함)

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이상!! 정말 최악입니다...ㅠㅠ
이것때문에 머리가 아프네요 ㅎㅎ

*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이상!! ->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정말 환영합니다!!!!(서로 친구해요!)
: 링크는 http://pf.kakao.com/_TzxjIxj

댓글주시면... 저도 쫓아갑니다!^^

우선!
제일 처음 채널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이 있는데..전 PC버전으로 처음에 사용했습니다(사실... 모바일 버전에서 확인도하고 두 버전을 병행하긴했지만요ㅠ)

초록색 검색창에 "카카오뷰 창작센터"를 검색!

[그림. 카카오뷰 창작센터-> 창작센터시작하기-> 창작센터시작하기]

이 검색어를 클릭, 클릭하시면...

[그림. 내 창작채널 만드는 방법 이미지]

지금은 제가 미리 만들어놓아서... 그렇지만

위에 보시면 +채널 만들기가 있는데 클릭하시면 옆에 창이미지 처럼 내 채널 만들기가 나옵니다

사진첨부는 나중에 하셔도 되고 필수로 체크해야하는 부분만 먼저 기입하시면 되구요!
(채널이름의 경우 채널친구수가 100명이하이면 1회에 한해 이름변경이 가능하니... 참고하심 됩니다)

이렇게 순서대로 하셔서 채널을 만드시면됩니다!


1. 중요 : 블로그 마다의 성격 파악!!

이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하면서
많이 느낀점은 각각의 초록색 블로그, 별그램, 카카뷰 등 각각의 블로그마다 성격이 차이가 있고, 어디하나 쉬운곳은 없네요 ^^

- 초록색 블로그: 이미지의 제한, 글의 제한이 없으므로 신청방법, 이벤트 공지, 기사/이슈내용 공유하는 위주
- 별그램: 간단한 이미지와 태그를 사용해 정보 공유하는 위주
- 카카뷰: 아직 초보지만, 카카뷰는 별그램과 연동(카카오서비스연동)이 가능해서 별그램 계정에 정보가 많으신 분들은 활용하세요!^^
만약에 초록색 블로그에 많으시면! 링크를 하나하나 저장시키면됩니다^^(제가 해본결과 링크 저장시키는건 모바일로는... 잘안되구 요! PC로하시는게 편하세요~) 그리고 카카뷰는 다른 매체, 내가쓴 글, 연관된 어떤글이든 쉽게 불러와서 내가 분류한 보드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사회, 경제, 지역의 문제 등에 대한 정보를 담는 신문기사(인터넷기사) 스크랩하여 채널친구들과 사회의 문제를 다 룬 심화된 내용으로 소통 또는 토론형태
* 이렇게 각각의 블로그의 성격을 잘 이용해서... 정보를 공유한다면 효과가 배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


2. 중요 : 채널과 보드의 구성안 만들기

그렇기 때문에 카카뷰의 경우는
채널과 보드를 몇개로 구성할지 처음부터 조금은 신중의 신중을 ㅎㅎ(하지만 수정/삭제 하기때문에 보완하시거나 지우시면 됩니다!ㅎㅎ)


3. 중요 : 특별한 내용아니면 공개 여부는 "공개"로 ON/OFF는 "ON"으로!!


[그림. 보드 만들기 예시]

제가 만든 보든데요!
보드보시면 저는 우선 모든 블로그의 내용은 정보공유, 지원제도, 할인제도 등 정보제공과 소식 제공입니다
총 5개의 보드로 구성하였으며
- 취미활동, 이벤트 등의 정보
- 사회이슈, 지원제도
- 우리지역의 이슈
- 정보교류의 장(으로 하나의 주제를 정하고 생각을 소통하는....)
- 여행, 맛집 등의 정보제공
이렇게 구성하였습니다(내용이랑은 얼마든지 수정가능합니다!)

이렇게하고난다음 이제 마지막으로
설정-> 채널프로필, 채널관리자를 순서대로 확인/작성해 주시면 됩니다

[그림. 설정에서 채널관리자까지 하는방법 및 채널홍보에서 링크 복사 예시]
[그림. 채널홍보에서만든 홍보물 및 최종 결과물 예시]

이렇게 채널홍보에서 3. 홍보도구 간편만들기에 가시면 총 8개? 정도의 홍보도구를 만들수가 있는데요!
위에 예시는 그중 2가지입니다. 홍보시 이미지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려요~
이렇게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!!
그리고 꼭! 채널친구추가~~ 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! ㅎㅎ

-> 링크는 http://pf.kakao.com/_TzxjIxj

 

300x250

댓글